알림마당

작성자 Admin(admin) 시간 2022-06-30 20:33:27
네이버

 

인증 서비스

바이오 및 순환자원 인증

 

 

▶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(International Sustainability & Carbon Certification)

 

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각 국가의 협력과 동참이 활발한 가운데, 유럽연합에서는 2001년 재생 가능한 에너지 이용 촉진법(RED)이 시행되었습니다. 이 법령은 유럽 각 국가가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와 바이오 연료의 사용 목표, 이의 실행 방법 및 협약 등의 합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
 

더불어 현재 문제가 되는 열대우림 파괴, 경작지 불법개간, 온실가스 감축, 식품 용도의 농산물 연료화 등에 대한 적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. 바이오 에너지를 위한 인증 중 대표적인 예는 독일에서 시행하는 ISCC(International Sustainability & Carbon Certification)가 있습니다.

 

 

▶국제 지속가능한 바이오 연료 인증 (ISCC EU Scheme)

 

ISCC EU는 농업 및 임업 바이오매스, 생물계 폐기물 및 잔류물, 순환자원 및 재생에너지를 포함한 모든 지속 가능한 공급 원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 생태 보존이 높은 지역 및 사회적 지속가능성 요건, 온실가스 배출 절감 및 공급망 전체의 추적성을 ISCC의 독립적인 인증을 통해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.

 

또한, ISCC 인증을 통해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(SDG)의 달성과 파리 COP21의 목표 이행에 기여를 증명할 수 있으며 유럽재생에너지 지침(RED2)에 따라 유럽 위원회가 공식적으로 승인하여 유럽내 수출하고자 하는 바이오 연료 시장에 법령 동등성 적용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▶국제 지속가능한 바이오 순환자원 인증 (ISCC PLUS Scheme)

 

ISCC PLUS는 농업 및 임업 바이오매스, 생물계 폐기물 및 잔류물, 순환자원 재료 및 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모든 지속 가능한 공급 원료를 포함합니다. 인증을 통한 자원순환과 바이오경제 전환의 촉진을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ISCC PLUS 인증을 통해 기업들은 재활용 및 바이오 기반의 제품이 높은 지속가능성 요건을 충족한다는 신뢰를 제공하며, 화학시장, 비 유럽국가의 바이오 에너지, 식품 및 사료 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담당자 : 김효준 팀장

T. +82 2 2281 9200 (ext.4)